안산 고잔동 감성 카페 디어라이
일이 있어 안산에 들렀는데, 이왕이면 예쁜 카페 한 번 가보자 해서 고른 곳이 바로 이곳, 디어라이 입니다. 방문하고서 왜 이곳이 인기가 많은지 잘 알 수 있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방문 후기 같이 보시죠.
디어라이 카페 외관
디어라이는 서울예대 근처에 있습니다. 외관부터 예술대학생 갬성에 딱 맞는 것 같아요. 단독주택을 개조한 카페인데, 예쁘게 잘 꾸며놓아서 주택가 사이에서 눈이 갔습니다. 문을 나무로 해서 더 따뜻한 느낌이 납니다. 화분 하나, 소품 하나 다 예쁘네요.
하얀 벽이 깔끔하고, 그 앞에 앉을 수 있는 곳도 있어서 그런지 이곳에서 화보 촬영 같은 것을 하는 분도 계셨어요. 사진 맛집으로도 유명한가 봅니다.
주차할 곳은 따로 없어서 카페 앞 길에 주차하거나 골목에 주차하면 됩니다.
디어라이 카페 내부
카페에 들어섰을 때 가장 눈길을 사로 잡는 것은 바로 이 빵 진열대 였습니다. 매장에 들어갈 때부터 맛있는 빵 냄새가 진도했어요. 건강해보이는 빵들이 진열대에 있는데, 유리로 막아져있으니 먼지도 안 낄 것 같고 더 좋아보였어요. 후기를 보니 원래는 케이크도 같이 판매 했다고 있는데, 지금은 케이크 판매는 하지 않았습니다. 조금 아쉬웠어요. 케이크도 맛있다는 소문을 들었기 때문이죠.
예쁜 카페 답게 내부 소품과 조명도 다 예쁩니다. 이 카페는 루프탑도 있는데, 더워서 올라가지는 않았어요. 1층에는 테이블이 몇 개 없어서 못 앉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자리가 났습니다.
배경음악도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인디 가수 음악을 많이 듣는데, 제 플레이리스트랑 일치하더라니까요? 페퍼톤스를 비롯한 노래들이 나오니까 더 익숙하고 편한 마음이 들었어요.
심지어 화장실도 갬성 뿜뿜. 엄청 예뻐요. 세심하게 신경써서 카페를 꾸몄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디어라이 카페 메뉴
우리는 빵이랑 커피, 패션후르츠차를 시켰습니다.
패션후르츠차 맛있었어요. 새콤달콤한 맛이 제 취향이었습니다. 빵은 정말 건강해지는 느낌이에요. 유기농 밀과 천연발효반죽을 사용해 만든 빵이라고 합니다. 달지 않은 빵 안 좋아하는데, 고소하고 건강한 맛이 좋았어요. 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좋을 거 같습니다.
마무리 및 총평
- 분위기가 좋아서 데이트 장소로 추천!
- 빵과 커피가 잘 어울려요.
- 주차는 골목이나 길가에
- 날이 좋으면 루프탑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어라이
경기 안산시 단원구 예술대학로3길 18
평일 11:00 - 22:00 매주 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