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4일 동안 무엇을 할지 고민이신 분, 이 글을 꼭 봐주세요. 이번 추석 연휴에 가볼만한 여수와 순천 여행지를 골라보았습니다. 여수와 순천은 기차여행을 하는 내일로 여행객에게도 아주 인기가 많은 곳이지요. 선선한 가을날 두 곳을 여행하기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지 소개를 읽어보시고 마음이 끌리는 곳에 방문해보시는 것 어떠세요?
여수 여행지 추천
1. 오동도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222
- 여수 중심가에서 많이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오동도에는 동백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는데, 오동도 길이 참 아름답습니다. 2.5km 산책로가 잘 닦여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섬 전체에 보이는 바위와 절벽이 멋집니다.
-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여수 바다 위를 지나는 해상케이블카는 아름다운 여수 바다와 하늘을 느낄 수 있어 추천합니다.
2. 향일암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
- 향일암은 우리나라 4대 관음기도 도량으로 돌산도 끝자락에 있습니다. 이곳에 올라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오르는 길이 쉽지는 않지만 참고 올라 멋진 경치를 마주하게 되면 잘 올라왔다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3. 여수 밤바다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 누군가는 말합니다. 여수를 관광도시로 우뚝 서게 만든 것은 버스커버스커라고. 틀린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장범준이 여수 밤바다를 부른 이후로 여수 관광객은 엄청 늘었다고 합니다.
- 여수해양공원에서 돌산대교, 거북선대교, 장군도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밤마다 야간 조명 시설을 켜 두어 화려한 밤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해양공원 근처에 많은 술집에서 가볍게 술 한 잔 하며 밤바다를 즐기는 것도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수 관광 어플을 소개합니다. 어플을 다운 받으면 여행지, 호텔, 맛집 등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여행에 참고하세요.
순천 여행지 추천
1. 순천만
-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 순천 여행에서 순천만을 빼놓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순천에 가면 꼭 가야하는 곳이 순천만이라고 강력히 주장해봅니다. 처음 가도 좋고, 두 번 가도 좋고, 자꾸 가도 좋습니다. 특히 가을에 가면 선선하니 걷기도 좋습니다. 뻘에 돌아다니는 게들도 신기하고 짱뚱어 구경하는 것도 재밌습니다.
- 많이 걸어 힘들겠지만 용산전망대까지 꼭 올라가세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순천만 풍경이 또 끝내줍니다.
2. 낙안읍성
-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 낙안읍성은 조선시대 마을 원형이 그대로 보전되어 있는 곳입니다. 옛모습 그대로 살아가는 주민들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가면 체험도 할 수 있어 좋아요. 역사 학습에 딱인 곳입니다. 운이 좋으면 초가집 지붕을 가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 근처에 꼬막비빔밥 식당도 많습니다. 낙안읍성 둘러보고 옆에서 꼬막비빔밥도 드셔보세요.
3. 송광사
-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송광면 송광사안길 100
- 신라시대 때 창건한 송광사는 조계종 근본 도량이자 승보사찰입니다. 승보사찰이란 훌륭한 스님을 많이 배출한 사찰을 말합니다.
- 절을 품고 있는 숲이 산책하기에도 좋고, 경치도 아름다워 템플스테이 하기에 참 좋은 곳인데 최근에는 영화 헤어질 결심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더 유명해졌어요.
순천 여행 안내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더 많은 여행 정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여수와 순천은 모두 볼 거리, 먹을 거리 아주 좋은 곳입니다. 추석 연휴 동안 여행하시기에 만족스러울 거라 생각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추석 때 여행하기 좋은 곳
👉우영우 소덕동 팽나무, 우영우 김밥집 어디에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