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새우리 김밥, 인스타 핫플레이스에서 맛있게 드새우
점심 무렵 제주 공항에 도착한 우리는 너무나 배가 고팠다. 간단히 먹을 것을 찾다가 인스타 갬성이 뿜뿜하는 새우김밥집을 찾게 되었다. 바로 제주시 새우리 김밥! 공항에서 아주 가깝다. 주린 배를 잡고 맛있는 새우 김밥을 먹으러 출발!
새우리 김밥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무근성7길 24 1층
날마다 09:00~20:30
전화 064-900-2527
새우리김밥 외관 모습
벽에 페인트도 은은하니 예쁘고, 조그마한 간판도 귀엽다. 다들 문 앞에서 사진을 예쁘게 찍는데, 우리는 너무 배가 고팠으므로 사진 찍을 여유는 없었다.
새우리 김밥집 앞에는 주차 및 정차를 할 수 없다. 건너편에 주차장이 있다고 하는데, 우리는 이걸 보지 못해 나만 내려서 가게에 들어가 포장 주문을 하고, 일행은 한바퀴를 돌기로 했다.
새우리김밥 내부
테이블은 크게 4개 정도 있는 것 같았고, 점심시간이 지난 때였는데도 손님이 꽤 있는 편이었다. 안에서 먹으면서 예쁘게 사진 찍어도 좋을 것 같았지만, 포장하기로 했으니 포장 주문을 넣는다.
메뉴는 무엇이 있나
제일 유명한 메뉴는 딱새우 김밥이다. 딱새우 김밥, 간장새우 컵밥, 딱새우 모둠튀김을 시켰다. 이렇게 다해서 2만원이 훌쩍 넘어 당황했다. 탐나는전 카드로 결제하긴 했지만 조금 부담되는 가격이긴 했다. 김밥인데! 제주도 물가가 확 실감이 났다.
과연 그 맛은?
한 5~10분 정도 기다리니 포장이 나왔다. 원래는 더 빨리 나오는데 튀김 때문에 조금 더 걸린 듯 했다.
노오란색 치자밥, 딱새우 어묵(?), 절임양배추, 마요네즈가 들어있다. 노란색과 붉은색이 독특하게 조화를 이룬다. 딱새우가 통째로 들어간다고 했는데, 어묵 형식으로 만들어 넣는 것 같다. 맛은 쏘쏘. 한 번쯤 먹어보기 괜찮은 맛이다. 메뉴 중에 딱새우 김밥이 제일 나았다.
안에 다른 튀김도 있었는데, 뭔지를 모르겠다. 딱새우보다 안에 있던 조그마한 튀김이 더 맛있었는데. 오징어 같은 맛이 나긴 했는데 오징어는 아닌 것 같고?
간장새우 컵밥. 제일 비쌌는데, 제일 실망스러웠다. 간장새우가 너무 짰다. 먹다가 남김.
마무리
- 공항 근처에서 간단히 먹을 음식을 찾는다면 추천!
- 맛은 쏘쏘, 가격은 ㅠㅠ
- 인스타 갬성 뿜뿜하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